이번 워너비뷰티랩의 주인공은 청담동 헤어 살롱 ‘요닝’의 수석 디자이너이자, 유튜브 구독자 35만명을 보유한 ‘기우쌤’이었습니다. ‘2019 트렌드 헤어쇼’를 주제로 헤어 디자인 시연부터 예비 미용인들과의 질의응답 시간, 퀴즈 이벤트 등 알찬 구성으로 열띤 호응을 얻었습니다.
1부에서는 올해 헤어 트렌드인 컬 많은 물결 웨이브를 시연했고, 웨이브에 대한 다양한 스킬과 평소 자주하는 실수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술을 전했습니다. 2부에서는 사전에 참가자들이 작성한 질문지를 기우쌤이 직접 뽑아 답변하는 자리가 이어졌습니다.
헤어디자이너를 꿈꾸는 참가자들의 진로, 취업, 학업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고, 기우쌤이 진솔한 조언을 전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마지막 순서에서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돼 정답자에게 친필 사인이 담긴 ‘키유 롤리롤’ 제품을 증정하며 막을 내렸습니다. 또한,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이자 아이돌 그룹 레인즈에서 활동했던 홍은기도 예비 미용인으로서 자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분기별로 개최되고 있는 워너비뷰티랩의 참가자가 매회 증가하며 국내 대표 뷰티 컨퍼런스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의 참가 정원은 100명이었으나 접수 시작과 동시에 정원이 마감됐다. 이에 참가 정원을 확대해 100명을 추가 접수 받았고, 200여 명의 예비 헤어디자이너들이 참석했습니다.
특히 수도권 거주자는 물론이고 부산, 목포, 대구, 대전, 제주, 서산 등 거주자와 미국 조지아주 거주자도 참가하면서 국내외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뷰티 컨퍼런스로 자리 매김 했습니다.